친명 좌장 정성호의 이중플레이? 정진상·김용 ‘특별면회’ 유감
친명 좌장 정성호의 이중플레이? 정진상·김용 ‘특별면회’ 유감
com조응형 기자 yesbro@donga.
최대 수출 시장인 중국에서 수출이 급감(―19.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대통령경제수석비서관 시절이었던 2022년 지난 20년간 우리가 누려 왔던 중국을 통한 수출 호황 시대는 끝나가고 있다.
작년 12월 26일(현지 시간) 찾은 이 모래빛 도시에서 수많은 덤프트럭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공사 현장이 있다.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네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수직도시 ‘더 라인의 철도용 지하터널 공사를 진행 중이다.석유 수입국 넘어 미래 시장으로 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12월 및 연간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수출은 1년 전보다 7.
정부가 지난해 말 중동 6개국 경제협력체인 걸프협력이사회(GCC)와 자유무역협정(FTA)을 맺으면서 관세 장벽이 낮아져 앞으로 한국 방산.한국 기업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사우디가 2019년 409만 달러에서 올해 9월 말 기준 4억4900만 달러로 늘었고.
com리야드=김기윤 특파원 pep@donga.최근 우크라이나전에서 드론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새로운 전쟁 양상이 등장했습니다.
국방부는 2014년 무인기 침투 이후 이스라엘제 레이더 등을 도입했지만 북한 무인기가 작아 포착과 요격이 어렵습니다.관련기사[사설] 대담한 북한군 무인기 침투 도발.
그러나 북한 무인기 1대도 격추하지 못했습니다.맞대응으로 북한 지역에 처음 무인기를 보내 정찰 활동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