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안 늘고 운전실력만 늘더라? 장롱면허 탈출한 사연 [퍼즐]
골프는 안 늘고 운전실력만 늘더라? 장롱면허 탈출한 사연 [퍼즐]
추측건대 한반도와 일본 남부를 포함하는 동아시아문명권의 7세기경 성립에 중요한 원인이 있는 것 같다.
두 섬 사이를 동북-서남으로 잇는 선을 따라 늘어서 있는 수백 개 섬이 류구(琉球) 열도다.잡아간 왕과 신하들을 2년 후 돌려보내고 구메무라를 오히려 더 키워주었다.
이 섬들의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4642㎢다.)집개 모양의 두 개 돛살로 만든 게집개돛(crab claw sail)은 소형 범선의 평형을 지켜주는 아웃리거(outrigger)와 함께 범선 디자인의 가장 뛰어난 발명품의 하나다.[사진 위키피디아] 구메무라(久米村)는 홍무제가 보내준 36가구로 출발한 동네라 하는데.
11~15세기 중에 규슈 영주들의 확장 노력이 미친 것이 사쓰난의 범위였다.중·일 사이에서 번영한 류구 왕국류구국 왕궁 슈리(首里)성에서 나하(那覇)시를 내려다본 풍경.
타이완에 표류한 ‘류큐인 수십 명의 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는다는 명분이었다.
추측건대 한반도와 일본 남부를 포함하는 동아시아문명권의 7세기경 성립에 중요한 원인이 있는 것 같다.타이완에 표류한 ‘류큐인 수십 명의 학살에 대한 책임을 묻는다는 명분이었다.
추측건대 한반도와 일본 남부를 포함하는 동아시아문명권의 7세기경 성립에 중요한 원인이 있는 것 같다.류구의 존재는 7세기 초에 중국과 일본 양쪽 모두에 알려졌다.
덩치 큰 타이완보다 먼저 알려져 백제 멸망 후 중·일 항로로 부각 15세기 해상 요충지에 류구왕국 바다 건너온 중국인이 지배계층 ‘메이지유신 일본.서쪽으로 마다가스카르에서 동쪽으로 하와이와 이스터섬까지 태평양-동남아-인도양 일대에 널리 분포된 어족(語族) 이름 ‘오스트로네시아(Austronesia)를 번역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