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
그러나 쉽지 않은 문제다.
이후 지난해 1월 미국 오하이오주에 추가로 200억 달러 규모 공장 신설을 발표했다.인텔의 이스라엘 신규 공장 논의는 앞서 6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발표로 공식화됐지만.
26일(현지 시간) 로이터 등에 따르면 인텔은 이스라엘 남부 키르야트가트에 250억 달러를 투자해 2028년 가동을 목표로 신규 파운드리 공장을 건설하기로 이스라엘 정부와 합의했다.신규 공장은 분쟁이 일어나고 있는 가자지구에서 42km 떨어진 곳에 자리잡게 된다.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인텔은 업계 후발주자인 만큼 공격적이고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일정 시점 이후의 역전을 노리는 전략을 택한 것이라며 고객사가 원하는 안정적인 수율 등 기술력 확보까지는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클린룸을 선제적으로 지어놓고 경기 흐름에 따라 설비를 확충하는 ‘셸 퍼스트 전략을 앞세워 미국 텍사스 테일러와 경기 평택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투자금 13% 보조금 화답‘가자지구서 42km 남부에 새 공장2021년 파운드리 재진출한 인텔최근 2년 美-유럽에만 130조 투자… 업계 기술력 확보엔 시간 걸릴 듯 팻 겔싱어 인텔 최고경영자(CEO·사진)의 지휘 아래 대규모 파운드리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인텔이 이스라엘에도 250억 달러(약 32조3600억 원) 규모의 신규 공장을 짓는다고 26일(현지 시간) 밝혔다.
최근 2년간 미국과 유럽 전역에 걸쳐 인텔이 발표한 신규 투자 금액만 총 130조 원을 훌쩍 넘는다.
10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발발하며 최종 발표가 늦어졌다.주택도시보증공사(HUG·허그)의 지급 보증은 시장 안정 노력의 일환이다.
대주주 사재출연·SBS 지분담보 쟁점 ‘워크아웃 태영건설 주가 급등…전거래일보다 15% 올라.정부 입장이 특별하게 바뀐 것은 없지만 시장에서 정리나 재구조화의 압력이 높아지고 있다
도전적인 목표를 당부했다.그러면서 대한민국 경제에 위기는 언제나 새로운 혁신의 신호탄으로 작용했다며 우리 경제가 빠르게 회복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혁신과 진일보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