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
어제는 미국 B-1B 전략폭격기가 한반도 상공에 전개돼 대북 경고 차원의 한·미 공군 연합훈련을 진행했다.
제3국 개입 시 핵 위협을 경고한 푸틴의 우크라이나 침공 당일 연설은 김정은에게 자신도 결정적 패배나 정권 교체 등 ‘실존적 위협 상황에서 핵무기를 선제 사용할 수 있음을 밝힌 동기가 되었다.미국은 ‘트럼피즘과 경제의 상호의존성 속에서도 큰 방향에서 사고와 정책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역·경제 블록별 각자도생 가속 한국은 자유주의 질서의 수혜자 북핵 위협에 동맹·연대 강화해야일러스트= 김지윤 기자 kim.북한의 지난해 9월 핵무력정책법은 러시아의 2020년 6월 ‘국가 핵전략 기본원칙을 답습한 핵 독트린이다.코로나 팬데믹과 함께 세계가 서로 얽혀 사투를 벌이는 ‘3차 대전적 상황을 만들었다.
억지력으로만 작동했던 핵무기가 사용 가능성의 영역에 진입함으로써 핵전쟁의 금기도 깨졌다.한국이 힘에 의한 현상 변경에 저항하는 우크라이나를 지지해야 하는 이유다.
북한의 그릇된 학습 위험성이다.
많은 나라가 강대국 간 경쟁 속에서 어느 한 편에 설 수도.이 때문에 한국 석유화학 업계에는 중국발 구조적 불황이 닥친 상황이다.
0%에서 지난해 상반기(1∼6월) 한국 30.com김재형 기자 monami@donga.
이에 국내 산업계는 중국과 겹치는 분야의 사업을 철수하거나 범용 대신 고부가가치 품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20일 디스플레이 및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TV용 액정표시장치(LCD)를 생산 중인 중국 광저우 공장을 중국 업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