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0년, 블록체인 기술은 여전히 초기 단계"
"비트코인 10년, 블록체인 기술은 여전히 초기 단계"
이 같은 사실을 인지한 거래소들은 입출금 정지를 실행하면서 디지털자산 거래소 협의체(닥사·DAXA)의 결정에 따라 썸씽 토큰 투자를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공지했다.
이후 이 같은 문제를 감지한 썸씽팀은 이날 오전 긴급히 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가상자산 탈취 사건 발생 신고를 진행했다.썸씽팀이 가상자산 탈취 사실을 인지한 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 입출금 중단 요청하면서 우선 국내 거래소에 입금된 뒤 다량의 썸씽 토큰이 매도되는 것은 막은 상황이다.
(썸씽 공식 홈페이지)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 플랫폼 썸씽이 180억원 상당의 썸씽 토큰(SSX) 7억3000만개를 해커에게 탈취당했다.블록체인 기반 싱잉 콘텐트 플랫폼 썸씽.해커 소유로 특정되는 해당 지갑주소에 대한 자산의 동결신청 및 범인의 신상정보 파악을 위한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경찰청의 수사 및 웁살라 시큐리티의 추적 결과 탈취 자산의 종착지가 거래소로 확인될 경우.그러면서 썸씽 토큰을 거래 지원하는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 4곳(업비트·빗썸·코인원·고팍스)에 해당 토큰의 입출금 정지를 요청했다.
해킹의 수법 등이 가상자산 탈취를 전문으로 하는 해커로 파악된다고 했다.
◇ 새벽 1시18분경 유통량 이상 감지…국내 거래소에 입출금 중단 긴급 요청업계에 따르면 해킹으로 인해 발생한 썸씽의 유통량 문제는 이날 오전 1시18분경 쟁글의 유통량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라이브워치를 통해 감지됐다.김민석 군사안보연구소 선임위원.
그러나 지금 한국의 위상은 과거보다 더 없이 확대되고 커졌다.중국 해군력은 함정 숫자에서 이미 미 해군을 능가할 태세다.
더구나 앞으로 5~10년 사이엔 국제적인 안보 소용돌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일대일로(一帶一路) 전략에 따라 남중국해-믈라카해협-벵골만-아라비아해-홍해를 연결하는 주요 지역과 남태평양 등에 군사기지를 건설해 해상 거점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