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 설비공제 ↑…다자녀가구 車개소세 면제 대상 확대
SMR 설비공제 ↑…다자녀가구 車개소세 면제 대상 확대
유럽발 신규원전 프로젝트가 잇따르며 한수원은 수주 총력전에 돌입했다.
‘햇반은 최초·최고 전략의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컵반 등 제품군을 꾸준히 늘려 최고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고 설명한다.
햇반은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만들겠다는 뜻의 경영철학 ‘온리원(OnlyOne) 정신과도 맞물린다.CJ제일제당 제공‘덤플링(dumpling) 대신 만두(Mandu).해당 연구집은 세계 최고 경영 전문지인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글의 제목은 ‘CJ제일제당 글로벌 식품 리더십을 향한 여정(CJ Foods: The Path to Global Food Leadership)이다.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글로벌 전략 등이 연구 사례로 다뤄진 적은 있었으나 한국의 식품 기업이 대상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여기에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3000여 개에 불과하던 비비고의 미국 내 유통채널을 슈완스와 통합하며 월마트와 크로거 등을 포함해 미 전역 3만 개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
이번 사례집은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의 포리스트 라인하트 교수와 소퍼스 라이너트 교수 등이 공동 집필했다.적극적인 공략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1∼6월) CJ제일제당의 김 제품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30% 늘었다.
이에 따라 수확 시기가 짧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폐사율도 높아지고 있다.먹기 시작한 지 1초와 10년 차는 다릅니다.
하지만 기후 변화로 인해 수온이 오르며 채묘 시기가 늦어지고 있다.전 세계서 한중일 3국만 생산… 한국만 얇기 조절 기술 보유미국-일본 등 120개국 수출… 맛김-김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