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남편이 많은 것을 견뎌내고 극복해야 했다”
통계청 ‘2023년 11월 산업활동동향 발표광공업 전월比 3.
시행령이 개정되면 이동통신사들은 가입자 유치를 위해 치열한 단말기 보조금 지급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김홍일 방통위원장은 이날 열린 전체회의에서 단통법을 완전히 폐지해 국민들의 단말기 도입 부담을 낮출 계획이라며 다만 단통법 폐지는 국회 협조가 필요한 사안이어서 폐지 이전에도 사업자 간의 마케팅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단통법 시행령을 일부 개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남혁 기자 forward@donga.단통법 시행령 개정 추진보조금 경쟁으로 가격 인하 기대 앞으로는 휴대전화를 바꿀 때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하는 ‘기기 변경보다 통신사까지 바꾸는 ‘번호이동 시 더 많은 보조금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단통법 시행 전에는 통신사들이 가입자 확보를 위해 번호이동을 하려는 고객에게 더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는 경쟁을 벌였다.
통신사를 바꾸는 번호이동일 경우 더 많은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단통법(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폐지를 추진 중인 정부가 법 폐지에 앞서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단말기 보조금을 더 많이 지급할 수 있도록 관련 시행령 개정에 나섰기 때문이다.
단통법은 원칙적으로 같은 단말기에는 똑같은 보조금을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단통법 시행 후 보조금이 동일해지면서 경쟁이 완전히 사라졌다.이는 16년 전 내가 쏠게를 외쳤던 음악인이 만들어낸 ‘2023년의 르네상스였다.
마포아트센터 갤러리맥에서 아티스트 8인전 로큰롤 르네상스가 열렸으니 말이다.중세에 흑사병이 돌고 난 뒤 예술이 부흥해 르네상스가 찾아왔잖아요.
권혁재의 사람사진/ 한경록 지난 11일.이승윤 등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음악인들이 온라인으로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