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0월 05일
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0월 05일
국제사회가 북한 핵 개발과 미사일 발사에 대해 제재하고 있는데도 중국과 러시아는 북한의 뒤를 봐주고 있는 게 현실이다.
금융위원회는 출시 첫날인 지난 25일 하루 동안 6만3000명에 달하는 청년들이 청년도약계좌 연계가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정부기여금은 일시납입금 액수와 개인소득 등에 따라서 결정된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입(일시납입금 1260만원.정부는 청년들에게 예기치 못한 자금 수요가 생길 경우를 고려해 ‘혼인과 ‘출산을 청년도약계좌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추가하기로 했다.적금이 종료돼도 저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두 정책금융 상품을 연결한 아이디어가 통했다는 평이 나온다.
(독자 제공)‘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자가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가 청년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구씨는 1000만원이 넘는 목돈을 가만히 통장에 두면 제가 조금씩 쓸 것 같아서 묶어둘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었다며 예금은 금리가 낮아 아쉬운데 주식은 잘 모르는 영역이라 시작하기가 두려웠다고 말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자는 청년도약계좌를 취급하는 11개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청년도약계좌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만기 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 납입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하기 위해서다.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중공군이 한국에 잔류하는 것은 한국인에게 통고 없이 사형선고를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면서 정전협정 조건으로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과 한국군에 방위역량 제공을 요구했다.핵무기를 우리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군사교리까지 만들었다.
새로운 패권경쟁의 결과에 따라 나라의 운명을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사진제공=일조각]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말처럼 향후 10년 동안 세계는 격동의 시대를 맞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