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에 반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결국 사라질 것
블록체인에 반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결국 사라질 것
개혁신당 3석 등 범야권이 192석을 얻었다.
수입 주류는 ‘판매 비용과 이윤이 붙기 전 수입신고 가격에 세금을 부과했는데 말이다.정부는 3월 잔(盞)술 판매 허용을 명문화했다.
10여년 전 급등한 배춧값이 정쟁의 대상이 되었다.이미 계약한 건을 생산 원가보다 5~10%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니 짜증이다.보리 재배나 수자원 감소도 맥주 생산에 악영향이다.
유럽 홉 재배량이 2050년까지 최대 18% 줄어든다고 하니 말이다.물을 적게 사용하면 생산단가가 오른다.
그들도 장사해서 먹고살아야 한다.
세계 최대 커피 산지 브라질의 가뭄이 커피 한 잔이란 여유를 위협해 왔다.그릿(grit)이라는 단어는 미국의 심리학자인 앤젤라 더크워스가 2016년 저서로 출간해 전세계 베스트셀러가 되며 널리 알려진 개념이다.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성격적 특성으로 정의되는 그릿은 일명 ‘성공의 비밀로 불리우며 타고난 능력이나 재능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로 회자되고 있다.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기존의 지식과 기술이 빠르게 구식화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소용돌이에서 중심을 잡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기존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과 개발이 필요하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아인슈타인은 그릿의 상징과도 같은 인물이다.때로는 ‘그만둠이 필요하다는 것을 역설적으로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