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체, 주식 사업 부문 BNP에 매각…1천여명 이동
도이체, 주식 사업 부문 BNP에 매각…1천여명 이동
애니메이션으로는 ‘귀멸의 칼날.
분해가 잘 안 되는 특성 때문에 환경오염 주범으로 지목된다.2018년 기준 넓이가 160만㎢로 남한의 16배에 이르렀으며 쓰레기양은 8만t에 달했다.
대기업 중에는 롯데케미칼ㆍ삼양패키징ㆍ제이에코사이클ㆍLG화학ㆍSK에코플랜트ㆍSK지오센트릭이 참여했다.1%에서 2030년까지 10%로 높인다는 계획이다.해외 대기업들도 열분해유를 활용하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폐플라스틱 80%가 기름으로 지난 18일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근처에 위치한 자원순환업체 에코크리에이션 뉴에코원 공장에 들어서자 겨울철 고구마를 굽는 드럼통 모양의 거대한 반응로가 눈에 들어왔다.실제 반응로에 연결된 파이프 끝부분에서 투명한 액체들이 모이고 있었다.
속도 내는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문병주 논설위원 역대급 한파가 엄습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전 세계 플라스틱 재활용 산업 시장은 2021년 455억 달러(약 56조원)에서 2026년 650억 달러(약 80조원)까지 커질 전망이다.그러나 한국은 불공정 행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들을 미리 막으려 한다.
미래 개척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과거보다 많이 줄었다.〈그래픽 참조〉 정부는 현재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규제 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독과점이나 담합이 생기면 소비자 후생이 손상된다.예를 들어 공정위는 삼성웰스토리에 직원 급식을 맡긴 삼성그룹에 사상 최대인 2349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