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가상화폐 어떻게 될까 … 오늘 오후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
블록체인 가상화폐 어떻게 될까 … 오늘 오후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
인도는 올해 글로벌 경기침체 와중에도 지난해에 이어 주요국 중 가장 높은 6%대 경제성장률 예측이 나오면서 4%대의 중국을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
7%로 대폭 하향 조정했다.오래전 필자가 세계은행 재임 시절 베트남 출장 중 만난 현지 고위 당국자의 말이다.
중국 경제 둔화는 부동산 부실.인도는 올해 글로벌 경기침체 와중에도 지난해에 이어 주요국 중 가장 높은 6%대 경제성장률 예측이 나오면서 4%대의 중국을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우리는 무엇보다 대외 환경변화에 당당히 대처해 나갈 경제·안보 역량을 키워야 한다.
정부의 3대(노동·교육·연금) 개혁은 잠재성장률 회복을 위해 시급한 과제이고 과감한 개혁 실천은 국익을 앞세우는 생산적 정치풍토와 성숙한 시민의식에 달렸다.중국 인구가 14억2600만을 정점으로 꺾이면서 세계 최대 인구국 자리를 14억2800만을 넘어설 인도에 넘겨준다는 유엔 통계가 눈길을 끈다.
‘포스트 차이나 인도와 지난해 한국의 최대 무역 흑자국으로 떠오른 베트남을 위시한 아세안 그리고 중동 등으로 대외 통상과 투자의 다변화를 통한 경제 영토 확장에 더 속도를 높여야 할 시점이다.
글로벌 역학 구도 변화 속에 살길은 국가 경쟁력 강화다.com윤명진 기자 mjlight@donga.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등에는 정부나 공기업 재정이 실제로 투입된다.현역 컷오프 10% 넘을수도 구독 세종=송혜미 기자 1am@donga
1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시티에 위치한 현대자동차그룹 모하비 주행시험장에서 테스트 차량이 마치 바닥에 바위가 있는 듯한 비포장도로 코스를 통과하고 있다.픽업트럭이 2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실질적으로 약 80%의 차들이 비포장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며 특별히 여러 가지 비포장도로 시험장을 따로 설치해 개별 단계별로 검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