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는 인하 中-日은 동결… 금리 ‘각자도생의 길’로
美는 인하 中-日은 동결… 금리 ‘각자도생의 길’로
국악·성악·가요·뮤지컬 등 정상급 음악인이 출동한 이날.
美증시 입성… 투기서 ‘투자 대상으로 구독 한여진 기자 119hotdog@donga.〈이 기사는 주간동아 1423호에 실렸습니다〉 가상화폐 투자 광풍 ‘차익 실현 비트코인 8% 이상 폭락.
거래소는 사기 및 시세조작 방지 규칙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4만3000달러 붕괴비트코인 ETF 승인 당일.홍성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대해 비트코인 투자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일종의 혁신이라며 비트코인 현물 ETF에 첫 6개월은 200억 달러(약 26조3000억 원).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현물 ETF 승인을 앞둔 기대감이 비트코인 가격에 선반영되면서 급등세를 탔기 때문에 조정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1월 11일 국내 증시에서는 암호화폐 관련주로 꼽히는 우리투자기술과 한국투자증권우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현물 ETF는 선물 ETF와 달리 매수 주문이 들어오면 반드시 현물을 사야 하기 때문이다.레고랜드 사태 당시 고객 유치 경쟁으로 대출금리보다 높은 예·적금을 대거 판매한 결과로 풀이된다.
6%라는 B저축은행의 인터넷 광고를 보고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 지점을 방문했다.지난해 10월 레고랜드 사태 당시 손실을 감수하며 자금 유치 경쟁에 뛰어든 데다 올 들어선 연체율이 급등하면서 추가 대출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서다.
한때 시중은행보다 1%포인트 이상 높은 금리를 제시했던 저축은행들이 고금리 예·적금 판매에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85%)에 이어 2금융권에서 두 번째로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