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오를대로 올랐다…유럽으로 눈 돌리는 월가
美 증시 오를대로 올랐다…유럽으로 눈 돌리는 월가
무엇보다 경제와 민생이 참으로 어렵다.
연간 수출액은 2015년부터 9년 연속 최대 기록을 갈아치우며 10억 달러(약 1조3300억 원)에 육박하고 있다.특히 아시아 라면에 대한 수요가 두드러진다.
2014년 수출 초기부터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 할랄(이슬람 율법에 따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제품)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인구가 많은 동남아 지역에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50년 넘게 한국인에게 사랑받은 라면이 해외로 빠르게 뻗어나가고 있다.라면은 13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유튜브 캡처서민 음식의 대명사.이 같은 인기에 인스턴트 라면을 최초로 개발한 일본 닛신식품은 2020년 불닭볶음면을 모방한 볶음면을 출시하기도 했다.
유튜브 캡처라면계 한류 스타로는 ‘불닭볶음면이 대표적이다.
특히 미국 시장의 전망이 밝다.현지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한 편의점 라면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위클리 리포트] 9년 연속 수출액 기록 경신라면 판매 전진기지 편의점GS리테일.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7∼12월) 현지 매장 매출은 상반기(1∼6월) 매출에 비해 135% 늘었다.
이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결과 몽골의 젊은 인구를 중심으로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늘었다고 말했다.기존에도 한국 라면 등이 판매되고 있었지만 편의점 PB가 입점한 것은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