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빙속여제 김민선, 이틀 연속 이상화 기록 깼다
새 빙속여제 김민선, 이틀 연속 이상화 기록 깼다
80여 년이 지난 오늘 ‘소년은 새롭게 탄생했다.
지난달 학술지 ‘네이처 의학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보면 하루에 1~2분 정도로 짧은 시간 운동을 세 번만 해도 심혈관계 사망 위험이 약 50%.직장인이 지각을 피하려고 뛰는 듯이 빠르게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정도의 활동으로 건강에 크게 유익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내장지방이 줄어들면 당뇨병·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 위험도 함께 줄어든다.심장 건강과 장수의 관계에 대해 연구한 결과 운동이 체중 감량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고의 건강법은 규칙적인 운동이다.
규칙적 운동을 하지 않는 평균 60세 영국인 2만5000명을 7년에 걸쳐 추적 조사한 결과다.매주 2회 짧은 고강도 운동이 가능하다면 가장 좋고 그게 불가능하다면 매일 걷기가 주 2회 중간 강도 운동보다 약간 나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운동할 때는 피하지방보다 꺼내 쓰기 쉬운 내장지방을 먼저 사용한다.
매주 2회 중간 강도 운동을 한 사람보다 3% 사망 가능성이 낮았다.특히 적은 자금으로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로 돈이 몰리면서 채권형 상품을 중심으로 ETF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15일 기준 ETF 시장의 순자산총액은 119조5800억 원으로 집계됐다.미 연준 ‘금리인하 기대 퍼지면서… 국고채 10년물 금리 세 달째 하락올해 국내 ETF에 120조 원 유입… 만기 자동 연장형 등 상품 다양해져내년에도 채권 열기 지속될 듯… 전문가들 과도한 기대는 금물 장기간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다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피벗(통화정책 전환)을 예고하면서 채권 투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
채권은 금리가 내리면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상품들로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다.이는 1년 전(80조4200억 원)에 비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