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rnrsorpdlaqkdthd >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namuwiki2024-11-23 22:51:42891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이런 예수의 유머와 해학을 복음서 도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적어도 이 민담 속에 나오는 예수의 언설에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해학이 깃들어 있지 않은가.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우리의 삶이 탐진치(貪瞋癡)에 찌들어 한없이 무거우면 결코 가볍고 자유로운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구사할 수 없을 것이다.다른 이들과는 달리 씩 웃으며 말했다.고진하 목사 날씨가 폭폭 찌는 어느 여름날.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다시 말하면 죽은 해학을 구사하는 이들과는 달리 예수의 해학에는 사랑과 희망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었다.이런 측면에서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했던 예수의 면모는 그가 마성의 힘인 ‘중력의 영(니체)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유로웠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돌봄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예수의 수사 능력은 놀랍기 그지없다.

예수가 살던 시대 역시 식민세력과 지배자들의 수탈이 만연한 때였기에 예수는 백성들이 당하는 고통을 온몸으로 함께 겪어야 했다.하지만 그의 언어와 시선은 비관적이지 않고 낙관적이었다.

예수가 살던 시대 역시 식민세력과 지배자들의 수탈이 만연한 때였기에 예수는 백성들이 당하는 고통을 온몸으로 함께 겪어야 했다.예수의 수사 능력은 놀랍기 그지없다.

안식일 문제로 시비를 거는 당시 종교 지도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도 ‘사람이 안식일의 주인이라는 혁명적 선언을 통해 사람들의 목을 옥죄는 율법의 사슬에서 해방의 기쁨과 희망을 선사했다.고진하 목사 날씨가 폭폭 찌는 어느 여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