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unleashed >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autotribune2024-11-15 20:45:436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그들이 내뱉은 말들에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앞으로 20여년 동안은 매년 걷는 보험료가 지급하는 연금보다 많다는 의미다.그 결과 2040년까지 모은 기금이 불과 15년 뒤면 바닥나는 것이다.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현재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수명이 83세인 점을 감안하면 베이비부머들이 세상을 떠나는 시점과 연금 기금이 고갈되는 시점이 비슷하다.특히 30대 이하 젊은층에서는 국민연금을 ‘국가 공인 폰지 사기로 여긴다.결국 연금은 세대 갈등의 불씨가 될 수밖에 없다.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우리나라도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기 없는 연금 개혁을 정부가 제대로 추진할 수 있을지 고개를 갸웃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올해 초 마크롱 정부가 내놓은 개혁안이 지난 3월 프랑스 하원 심의에 들어가자 전국에서 반대시위가 이어졌다.

AI는 예술의 종말 부를까

마크롱의 결단이 부러운 시절이다.

효력은우리 회사 ‘무급 인턴 뤼튼 씨1분 만에 보고서 써냈다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빵 동났는데 럭키비키야!‘원영적 사고 필요한 까닭유방암 이겨놓고도 숨졌다엄마 죽인 ‘꼬리표의 저주아이 혼내고 엄마가 미안해조선미는 이런 훈육 혼냈다더 중앙 플러스글로벌 머니美 대선 앞 평가한 中 반도체엔비디아 AI칩에 2년 뒤진다누가 이기든 무역전쟁2 온다美대선.결국 연금은 세대 갈등의 불씨가 될 수밖에 없다.

실제로 매년 100만 명에 달하는 신생아가 태어난 1차 베이비붐(1955~63년) 세대가 연금을 받고 있고.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납입기간도 43년으로 1년 늘렸다.

최소한 2010년에 태어난 사람들까지는 연금을 못 받을까 걱정하지 않도록 하자는 것이다.국민연금은 복지제도의 성격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