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한데 화려하다…‘모순의 미’ 줄불놀이
은은한데 화려하다…‘모순의 미’ 줄불놀이
미국 하버드대의 연구에 주목하는 이유다.
문재인 정부의 영향이 있다고 본다.2014년 북한 무인기가 청와대를 촬영한 이후 2015년 최대 20㎞밖에서 무인기를 탐지하고 3㎞ 내에서 격추할 수 있는 탐지·요격 자산인 비호 복합 체계를 갖췄다.
지난 2017년 6월 강원도 인제에서 발견된 북한 무인기를 국방부가 브리핑룸에 전시한 모습.중앙포토 -기술적 한계는 없었나.2018년 9월 20일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손을 잡고 환하게 웃고 있다.
서쪽에서 한강을 따라 서울(광진구 부근 상공)로 날아온 북한 무인기를 요격하려고 출동했을 텐데 끝내 발포하지 않았다.드론봇 전투단은 무기·장비 안 갖춰 #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
북한 무인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하자 육군 5군단 장병들이 방공 무기체계인 20mm 발칸을 운용하는 모습.
전투기도 헬기도 대공포로도 끝내 요격하지 못했다.생화학무기를 살포하면 전쟁범죄다.
7㎞)에 설정된 비행금지구역(P-73)의 북측 일부를 침범한 것으로 드러났다.지난 5년간 군의 대비태세가 완전히 문드러졌다.
중앙포토 -기술적 한계는 없었나.문재인 정부의 영향이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