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부친 "이번 아시안컵 우승해선 안 된다"…대체 왜?
손흥민 부친 "이번 아시안컵 우승해선 안 된다"…대체 왜?
윤 대통령 전술핵 언급 주목할만 보유론만으로도 북핵 억지 효과 미국의 사전동의 받는 것이 중요에버라드 칼럼 삽화 전술핵을 보유한 한국은 북한 위협에 위협으로 맞설 수 있다.
부처간 주도권 다툼이 아니라 범부처 협업으로 오케스트라의 훌륭한 화음을 만들어내야 한다.거기서 1981년 벨연구소의 마스터급 체스 기계와 IBM의 슈퍼컴퓨터 딥블루 등이 상을 탔다.
선진국은 전략기술로 개발에 나섰다.2000년대 들어 과학외교(science diplomacy)가 신외교로 부상했다.당시 카스파로프는 초당 3개의 수를 계산했고 딥블루는 초당 2억개의 착지 처리를 계산했다고 한다.
이를 기반으로 한 추론과 성능 고도화가 조건이다.그해 세계경제포럼(WEF)의 클라우스 슈밥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이 쓰나미처럼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뒤 2016년 3월 서울에서 벌어진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 알파고의 세기적 대결은 AI의 진화에 세상을 놀라게 했다.
이번 윤 대통령의 정상 기술외교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심지어 민주당 지지층에서도 세 명 중 한 명(33.
대장동ㆍ성남FC 등 이 대표가 받는 혐의는 민주당하곤 상관도 없는 일인데 마치 당 전체가 이 대표 변호를 맡은 로펌처럼 움직인다.20대 남성층에서 인기가 있던 이준석 전 대표를 축출한 데 이어.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월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두해 입장문을 읽으려고 할 때 한 시민이 목소리가 작습니다.최근 민주당이 한 일 중에 ‘이재명 대표 방탄 말고 국민에게 인상을 남긴 게 뭐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