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백수 갤러리 >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CJ ENTUS 갤러리2024-11-23 23:46:366244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부촌 집은 대부분 보는 이에게 위압감을 줄 정도로 웅장한 담장에 둘러싸여 있다.

이는 한창 부를 축적하고 쌓아가고자 하는 이에게는 한남동 땅이 맞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전원형 부촌의 명과 암한남동 부촌에 사는 부자들이 은근히 풍수에 신경 쓰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치도 있다.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속세와는 떨어진 곳에서 풍광과 여유로움.그런데 그전까지 손대는 사업마다 성공을 거둬 ‘성공 신화의 표상이 된 Y 회장은 한남동 집으로 이사한 후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지나친 부의 과시가 화근이 된 경우도 있다.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이 기사는 주간동아 1422호에 실렸습니다〉.[뉴시스]성공한 기업인이 흔히 그러하듯 영업사원 출신으로 30대 그룹 반열까지 올라선 Y 회장도 한남동 부촌에 입성했다.

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

1945년 광복 후에는 옛 일본군 병영이던 용산 자리에 미8군이 주둔하면서 인근 이태원동과 한남동은 미8군 배후지가 됐다.

Y 회장 자신도 불공정거래 혐의로 금융당국이 검찰에 고발하는 등 곤경을 겪었다.그런데 그전까지 손대는 사업마다 성공을 거둬 ‘성공 신화의 표상이 된 Y 회장은 한남동 집으로 이사한 후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

이에 유엔빌리지와 한남외인아파트 등으로 외국인이 몰려들었고.그에 못지않게 유해한 기운도 남달리 센 곳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정확히는 재벌과 갑부가 집중적으로 모여 사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과 이태원동 일부는 부자를 꿈꾸는 이들의 로망으로 꼽히는 곳이다.주요 기관장의 공관이 모여 있는 한남동 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