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6월 도매재고 0.2% 증가…예상치 부합
美 6월 도매재고 0.2% 증가…예상치 부합
그러나 하나같이 쉽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정부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별 인구 대비 의사 수를 근거로 들이댄다.
우리 모두 이젠 꼭 생각해봐야 한다.의료 특성상 공급자가 많아지면 없던 수요를 창출하게 된다.실제로 인천의 상급종합병원인 가천대 길병원은 전공의가 없어 소아의 입원 진료를 2월 말까지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해당사자가 조금씩 양보하고 자기 몫을 부담하는 수밖에 없다.소아청소년과는 물론 산부인과나 외과와 같은 필수 진료과 지원을 기피하는 현상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
일본 정부는 소위 ‘신(新) 의사확보 종합대책에 따라 2008~2017년까지 의대 정원을 지속적으로 늘렸다.
2명)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황성호 기자 hsh0330@donga
경의선 육로 지뢰매설… 남북 교류-경협 상징 차단‘장호진 체제 국가안보실 재정비 속도…안보전략 강재권·경제안보 안세현 검토‘수사 무마 청탁 실형 홍만표.한편 이 사장은 평소 패션 센스는 물론 제품 소화력이 높아 공식석상에 설 때마다 패션으로 화제를 모으곤 한다.
변호사 활동 재개 구독 (서울=뉴스1).이 제품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딘트의 넨토 슬림 재킷 스커트 투피스(벨트 세트)로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