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미 3월 무역적자 694억달러…작년 4월 이후 최대 적자 유지
02. 미 3월 무역적자 694억달러…작년 4월 이후 최대 적자 유지
최근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어 서민의 삶은 물론 기업들도 버텨내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어쩔 수 없다.
사실 그간 우리나라는 값싼 전기에 중독돼 있었다.[연합뉴스] 탈원전에 전쟁까지 겹쳐 에너지 가격 급등 취약 계층 살피는 구체적 보완책 마련해야 내년 전기요금이 대폭 오를 전망이다.
올 한 해 전 세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에너지 위기를 뼈저리게 체감하고 있다.원전 가동률이 떨어지면서 이를 메우기 위해 가스 발전 비중을 대폭 올렸다.산업부가 최근 국회에 제출한 한전 경영 정상화 방안에 따르면 내년 한 해 전기요금 인상 적정액은 kWh(킬로와트시)당 51.
미국도 기름과 천연가스 가격 폭등에 고통을 겪고 있고.돈이 부족했던 한전은 그간 전력채를 대규모로 발행해 그 자리를 메워 왔다.
산업용 요금도 평균보다 낮은 수준이다.
올 들어 지난 20일까지 발행한 한전 전력채 규모는 30조4000억원.지난해 5월엔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한국을 찾아 양국 정상회담을 가질 정도로 한독은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2023년부터 독일에 첨단 자동차 기술 시험을 위한 스마트 테크 연구소를 건설 중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특히 덴마크는 주요 국가경쟁력 평가 기관으로부터 ‘기업하기 좋은 나라 1위에 여러 차례 꼽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