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추경호 "어제 尹 대통령 만나…국민 소통 기회 일찍 가지시라"
5추경호 "어제 尹 대통령 만나…국민 소통 기회 일찍 가지시라"
그러다 보니 ‘공산주의자 정율성 띄우기가 한국 땅에서 벌어졌다.
더 나아가 북한 김일성과 북한 인민군을 위해 헌신했다.한국과 중국은 1950년 6·25 당시 전쟁을 치른 관계다.
광주시가 주관한 학술대회와 음악제에는 ‘항일애국지사 정율성과 ‘중국 3대 혁명 음악가와 중국 100대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는 위대한 광주 출신 정율성만 있었다.항일 유적지에 대한 관리나 소개도 형편없다.정율성은 항일투사와 중국·북한에 충성한 공산주의자라는 상충된 경력을 지녔다.
그러나 26세가 되던 1939년 중국공산당에 입당해 중국인민해방군으로 6·25전쟁 때는 국군과 맞섰다.광주에는 수많은 항일 의병 유적지가 있다.
이래저래 광주는 또 아프다.
어떤 사람에 대한 기념사업은 그가 우리 국가와 민족에 어떤 이바지를 했느냐 그의 정신은 우리에게 어떤 가르침을 남기고 있느냐가 기준이 될 것이다.정부는 효과가 나려면 시간이 더 지나야 한다고 변명할지 모르지만.
여기에 매년 건강보험진료비 약 11조원이 낭비된다.〈그림 3〉 서울 거주 연금소득자와 지방 거주 자영업자를 예로 들어 은퇴자와 자영업자가 얼마나 부당하게 과중한 재산보험료를 내는지 살펴보자〈그림 3〉.
이 중 11만원(44%)이 재산보험료이다.조규홍 장관은 낭비되는 재정을 줄이고 붕괴한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하는 데 건강보험 재정을 어디에 얼마나 써야 할지 먼저 가늠한 후 건보료 인상률을 결정하겠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