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체인 "서강대생은 복사무료"…실생활 접목사례 선보인다
얍체인 "서강대생은 복사무료"…실생활 접목사례 선보인다
kr 생산과 소비를 줄일 수 없다면 이를 다시 활용하면 된다.
방화유리 구조물을 통해 보니 내부가 활활 타고 있었다.현재도 그 크기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폐플라스틱과 폐비닐을 이용해 기름(열분해유)을 생산한다.화폐 단위는 쓰레기 잔해를 의미하는 데브리(debris)라 하고 여권과 국기도 디자인했다.전문가들은 이런 극단적 기후 변화가 뉴노멀(New Normalㆍ새로운 표준)이라고 입을 모은다.
에코원과 같은 중소기업 협력 등 방법을 통해 1차 생산된 열분해유를 본격적으로 석유화학의 원료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
중소기업들이 1차적으로 생산해 낸 플라스틱 열분해유에 대기업이 연구기술을 통해 활용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신동호 대표는 대기업이 정제 기술을 더 발전시킨다면 플라스틱 선별이나 1차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역시 이익을 더 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다른 나라는 사후 규제 중심이다.
수탁자 책임위원회를 독립시켜 주주제안 등을 통해 대기업을 통제하는 센터로 만들어나갔고.주식회사 원리에 맞춰 경영할 때 기업은 불필요한 사회적 개입을 막고 사업 확장에 집중할 수 있다.
대기업 비판론자들은 그 비결에 대한 천착은 뒤로하고 ‘피해라는 것들만 조명한다.공정위 처분의 ‘공정성을 의심할 만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