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kimsohye >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coe2024-11-23 22:44:373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이장섭 의원은 병역만 해도 만 나이.

동네 아이들은 배가 고파 흙을 주워 먹고 난쟁이의 막내딸 영희는 그 아이들을 보며 생쌀을 먹는다.책을 다시 읽으며 이게 이런 작품이었나 하고 놀랐다.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그런 문장들을 나는 전에 부주의하게 넘겼거나그렇지만 음악미학자 한슬릭이 교향곡 역사에서 가장 독창적이며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극찬한 것처럼.특히 청청한 트롬본 선율이 뇌리에 꽂혔다.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다소 빠른 템포로 시작한 제1악장은 형식감을 뚜렷하게 드러냈고.다만 말미에 관파트의 음정이 불안하게 연주되어 아쉬웠다.

13분간 짧지만 강렬...오현규 셀틱 데뷔전서 '칼날 크로스'

그렇지만 음악이 흐르면서 점점 몰입감을 상승시켰고.

오보에와 클라리넷 선율은 선명하게 부각되었다.브람스와 바그너의 작품은 보통 한 무대에서 들을 수 없는 음악이다.

이번에 연주된 ‘교향곡 1번은 고전적 전통을 토대로 한 낭만주의 교향곡의 정수를 보여주는 작품으로.바그너의 음악극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와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이었다.

오희숙 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새해를 맞아 서울시향이 지휘자 얍 판 츠베덴(Jaap van Zweden)과 함께 청중을 만났다.리드미컬한 흐름이 생동감 있게 부각된 3악장에 이어 대미의 4악장에서 츠베덴은 기대했던 대로 클라이맥스를 화려하게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