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의 V토크] 우리카드 대역전승 이끈 '우리 아빠' 한성정
[김기자의 V토크] 우리카드 대역전승 이끈 '우리 아빠' 한성정
골프 수요가 줄어 그린피(골프장 사용료)가 떨어지고 부동산 경기 침체가 겹친 영향이다.
주의할 점은 지난해 2분기(4∼6월) 들어서야 일본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는 사실이다.하지만 일본은행은 올해 1월 통화정책 결정문에서 물가 목표 달성 가능성이 커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 소비자물가도 다른 나라에 비해 늦은 시점에 정점을 찍은 뒤 점차 낮아지고 있다.반면 미국과 일본의 금리 격차가 줄어든다는 점에서 일본은행의 추가적인 금리 인하 가능성은 낮아진다.정성태 삼성증권 수석연구위원최근 일본의 경제 성장 비결은 초저금리를 통한 엔화 약세에서 찾을 수 있다.
일본은행도 이미 초완화적 통화정책을 시행하고 있었다.대부분의 국가가 2022년 중반 이전에 코로나19 이전의 GDP를 회복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일본의 회복 속도는 상당히 늦은 편이다.
수출 기업들의 실적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임금이 상승하는 경제 선순환이 이뤄졌다.
이는 일본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정책 여력이 부족했기 때문이다.손경식 CJ그룹 회장과 구자은 LS그룹 회장 등 재계 일부 인사도 참석했다.
황선홍 등 축구인들도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정 전 회장이 어릴 때부터 범현대가와 가족끼리 인연이 있는 사이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몽규 회장을 비롯해 양가 혼주.김선희 본태박물관 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