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한국정보과학회와 블록체인 경진대회 개최
라인, 한국정보과학회와 블록체인 경진대회 개최
BOJ는 일본 국채를 무제한 매입하는 방식으로 시장에 돈을 풀어왔다.
국가채무는 부풀어 올라 지난해 말 기준 국내총생산(GDP)대비 263.정성춘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원장은 일단 YCC 효과와 부작용을 검토한 뒤 장기 금리 변동 폭을 조금씩 신중하게 확대해 나갈 가능성이 있다면서 단기 금리 인상은 내년 이후에나 검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일본은 한국에 빌려준 단기자금 218억 달러 중 60%인 130억 달러를 회수해갔다.이로써 오는 4월 8일 퇴임하는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79) BOJ 총재의 10년 천하는 막을 내리게 된다.글로벌 중앙은행가들과의 친밀한 관계는 향후 BOJ 정책에 대한 국제 사회의 신뢰와 지지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관건은 YCC 수술 방향과 시점이다.우에다의 등장과 구로다의 퇴장은 아베노믹스의 폐막을 기정사실로 한다.
일본의 제로금리를 토대로 엔 캐리(Yen Carry) 자금이 세계를 누볐다.
대규모 금융완화가 부른 딜레마 우에다가 당장 초완화 금융정책에 마침표를 찍을 수 없는 것은 일본 경제와 BOJ의 딜레마가 심각하기 때문이다.● 총력전 나선 건설사들 재건축·재개발 ‘대어가 줄줄이 이어지며 건설사들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서울 강북지역 등 수익성이 낮은 사업장은 공사비 인상을 둘러싸고 시공사와 갈등을 빚고 있다.시공사 선정이 취소되거나 사업비 재협상에 들어가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 재건축 수주 시장도 양극화 건설경기 침체에도 일부 단지 수주 경쟁이 더 치열해진 이유는 역설적으로 사업 여건이 쉽게 회복되지 않고 있어서다.행복이 가득한 설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