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1단계합의 내년으로 연기 전망…다우지수 급반락
미·중 1단계합의 내년으로 연기 전망…다우지수 급반락
예를 들어 공정위는 삼성웰스토리에 직원 급식을 맡긴 삼성그룹에 사상 최대인 2349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④ 공정거래정책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 현재 대기업 육성에 가장 큰 제도적 장벽은 공정거래정책이다.웰스토리 급식으로 이들이 무슨 피해를 봤는지.
하지만 공복(公僕)은 처음부터 청렴을 맹세하고 세금을 받는 사람이다.실제로 공정위의 성적표는 초라하기 짝이 없다.외국기업들의 국내투자도 많이 줄었다.
〈그래픽 참조〉 정부는 현재 경제활력 회복을 위해 규제 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2010년부터 삼성전자 유일 대기업 악마화는 경제 질서 파괴 규제완화 넘어 대대적 개편 필요 ② 법치주의 경영과 정책 확립 부패 총량을 대폭 줄이는 환경을 만든 뒤 따라와야 할 것은 기업과 정부가 법 정신에 맞춰 경영하고 규제하는 체제를 확립하는 것이다.
이런 체제에서는 알파벳이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열사를 300~400개까지 거느리며 ‘문어발식 확장을 해도 아무 규제가 없다.
사생활 침해를 거론할 필요가 없다.정부도 불편부당하게 기업을 대하면서 경제활력 회복을 꾀할 수 있다.
대기업이 되는 데는 뭔가 잘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한국 등 다른 나라에서는 입증 책임이 수사당국에 있기 때문에 소명 못 하는 재산이 있어도 수사망을 빠져나가기만 하면 무죄가 된다.
③ 대기업 육성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그래픽=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자유시장경제의 원칙은 기업이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 목적과 방법을 자유로이 선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