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 재발견, 다극집중의 국토 개조로 지방시대 열자
베이비부머 재발견, 다극집중의 국토 개조로 지방시대 열자
구조대 등 군 수송기 급파 필요 튀르키예(옛 터키) 남부 일대를 강타한 두 차례의 강진과 그 여진으로 어제까지 수천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에너지 전문가들은 대안으로 ‘에너지 다이어트를 제시한다.에너지 절약 모범 사례를 발굴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내용이다.
오래된 형광등 조명을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바꾸고.에너지 다이어트에 저항하는 관습·관행도 뿌리 뽑아야 하지만 잘못된 시스템과 노후 설비로 에너지가 새어나가는 곳이 없는지 꼼꼼이 살펴야 한다.맹렬했던 북극 한파가 물러가고 입춘(立春)도 어느덧 지나 봄기운이 느껴지지만.
한국은 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93%지만 세계에서 열 번째로 에너지를 많이 쓰는 에너지 과소비 국가다.1년 전 본격화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전 세계 가스 공급이 줄면서 가격이 폭등한 탓도 크다.
중앙일보는 1월 초부터 ‘에너지 과소비 스톱이란 신년기획을 게재했다
소수의 진짜 노인들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했던 그때와 지금의 상황은 엄연히 다르다는 이야기다.올해 10월 정부안 확정에 앞서 가동 중인 국회연금개혁특위 민간자문위원회는 시한이 지났지만 단일안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일제 당시 200만t 수준이던 쌀 공급량은 1960년 초 350만t으로 증가했다.여기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혁명적인 사건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중환자가 된 연금을 수술하려면 농지개혁 때처럼 지도자들이 한마음으로 희생적인 결단을 내려야 한다.그는 헌법 제정 당시 이승만이 주장한 대통령 중심제를 독재의 폐단이 염려된다고 결사 반대한 정적(政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