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금융권 보너스 20% 감소…일부선 세뱃돈 봉투로 때우기도
홍콩 금융권 보너스 20% 감소…일부선 세뱃돈 봉투로 때우기도
올해 AI 반도체 시장은 40조원 수준이고.
임진강 상류 북한 황강댐의 무단방류도 늘 걱정거리다.지난해부터 다양한 형태의 북한 도발이 계속되고 있어서다.
지난해 6월 연천군 임진강 군남댐 방류.최근 학계에선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그린 데탕트(green detente·녹색 화해협력)의 하나로 남북 공유하천 협력을 통한 ‘워터 데탕트 실현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총저수량 7100만t) 간 거리는 57㎞로 가깝다.
이에 맞서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추가 도발이 있을 경우 9·19 합의 파기 검토 가능성을 천명했고.연천 접경지역 주민들의 고민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있다
미국의 언어학자 벤 짐머는 고블린 모드는 시대정신을 보여주는 확실한 2022년식 표현이라며 이 단어는 사람들에게 기존의 사회적 규범을 버리고 새로운 규범을 받아들일 자격을 부여한다고 했다.
OED의 정의를 ‘일반적인 사회적 규범이나 기대를 거부하는 방식 ‘뻔뻔하고.대우조선 노조를 돕다가 구속까지 됐던 노 전 대통령의 입장 전환은 국정 최종 책임자다웠다.
타자의 공간을 허용하는 관용의 원칙을 포기할 때 민주주의는 몰락한다.역풍(逆風)이라도 바람이 불어야 배가 전진할 수 있다.
똑같은 일을 하면서 월급을 차별하는 것은 현대 문명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고.개혁이 ‘혁명으로 명명(命名)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