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신 "바이트댄스, 해외 겨냥 뉴스 앱 톱버즈 폐쇄"
차이신 "바이트댄스, 해외 겨냥 뉴스 앱 톱버즈 폐쇄"
특히 초·중고등학교의 큰 문제가 되었다.
대선후보를 지낸 야당 대표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사법 처리 대상에 오른 건 매우 심각한 형국이다.그렇지 않고 민주당 의원들을 줄 세워 체포동의안 부결을 시도한다면 책임 있는 정치인의 자세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비리 혐의자가 ‘방탄 국회에 숨어 체포를 면하는 수단으로 악용하라고 만든 건 아니다.앞으로 이 대표가 재판에 넘겨진다면 법원 역시 오직 증거와 법리로 신속한 판결을 내려주길 바란다.이 대표는 프로축구단 성남FC 구단주로 있으면서 기업들의 후원금을 유치하는 대가로 각종 인허가 특혜를 제공했다는 혐의(제3자 뇌물)도 받고 있다.
지난해 말 노웅래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이후 민주당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이는 현실을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현직 제1 야당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헌정 사상 초유의 일이다.
가능한 한 신속하게 수사를 마무리하고 기소 여부를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민주당은 이 대표 개인 차원의 사법 절차를 ‘야당 탄압이나 ‘정치 보복의 프레임으로 몰고 가서도 안 된다.주정완 논설위원 세상에서 제일 나쁜 사람은 줬다가 뺏어가는 사람이란 말이 있다.
그는 1979년 보건사회부 과장 때 국제회의 참석을 위해 모스크바에 갔다.지하철 노인 할인을 도입한 지 43년이 지났다.
영국 런던의 사례를 참고할 만하다이런 과정을 밟으면서 긴 세월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