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어느유품정리사의기록
4. 어느유품정리사의기록
대통령실이 어제 발표한 ‘비영리 민간단체 보조금 현황과 향후 계획에 따르면 지난 7년(2016∼2022년)간 총 31조4000억원이 지원됐다.
하지만 보조금을 눈먼 돈처럼 여겨 오용한 사례들이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김일성 항일투쟁 세미나 등에 보조금을 썼다.
감사원은 지난 8월부터 정부 보조금을 받은 시민단체 1716곳을 대상으로 특별감사를 진행 중이다.사회가 다변화하고 정부나 언론이 미처 못 챙기는 영역이 생기면서 이를 보완해 달라는 목소리가 커진 데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행정안전부와 경기도·안산시가 공동으로 6년간 110억원을 지원한 세월호 피해 지원사업의 경우 북한 국무위원장 신년사 학습.
그러다 보니 청소년 상담 지원 사업에 상담 참여 인력을 부풀려 인건비를 과다하게 받아 챙기고 허위로 용역비를 지급하는 등 보조금은 여전히 ‘먼저 본 사람이 임자로 인식돼 왔다.지방자치단체가 자체 지원한 민간 보조금 사업과 시·도 교육청.
윤석열 대통령이 사적 이익을 위해 국가 보조금을 취하는 행태가 있다면 묵과할 수 없는 행위라고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뉴스1 사업 취지 무관한 친북 활동 사용 사례까지 엄격한 보조금 지급·사용 원칙 재정립해야 시민단체를 포함한 비영리 민간단체의 회계 투명성이 도마 위에 올랐다.고개를 푹 숙인 채 떨리는 한쪽 손을 부여잡으며 앉아있는 모습이 몇 달 전 손을 흔들며 병원 밖을 걸어나가던 모습과 겹쳐졌다.
이번이 아빠랑 같이하는 마지막 생일 파티가 될 거 같아서요.남겨진 아내와 딸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만큼.
뭔가 말하려다 쭈뼛하게 입을 못 여는 막내를 병실로 돌려보내고는 첫째가 그 자리에 앉았다.글짓기 대회 입상 소식을 알고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이들이 처음으로 만든 카네이션까지 직접 봤던 터라 처음 봤는데도 참 반가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