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우드 "주가 하락 때 테슬라 매도·스퀘어 매수"
캐시 우드 "주가 하락 때 테슬라 매도·스퀘어 매수"
김원배 논설위원 지난해 한 대기업 임원에게 카카오 인사와 업무상 만난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노동해방 등 이미 낡아 버린 이념들을 대체할 대안 서사를 쓰는 것이다.우후죽순처럼 터져 나온 신당 논의는 거대양당의 행태에 질려버린 중도층이 하나의 정치적 계층으로 고착화한 현상을 배경으로 한 것이다.
정의당의 의견 그룹 ‘세 번째 권력은 양당을 지지하지 않는 제 3시민들과 새로운 다수파 연합을 구성해 집권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양향자의 ‘한국의 희망.‘새로운 선택과 ‘한국의 희망은 민주당.
그런데 이들을 정치적으로 대변하는 정당이 없다.이준석 신당은 국민의힘.
신당은 제3의 ‘지대보다는 ‘미래에 자리 잡아야 한다.
양당의 상황을 보건대 극단적인 진영대립은 앞으로 더 심해질 게다.지난 10월 4일 특단의 대책으로 내세운 수수료 무료 정책이 최근까지 뚜렷한 효과를 내지 못하던 중 김치코인 위믹스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 상장하자마자 거래량이 폭발한 것이다.
이번 지각변동이 출혈 기반이란 점에서 지속성에 대한 의문도 제기된다.거래소 주요 수입원인 수수료가 제로(0)인 상태를 영속할 수 없기 때문이다.
빗썸 관계자는 수수료 무료 정책이 효과를 보이기까지 시차가 존재한다며 이 가운데 위믹스 상장과 고객 서비스 강화까지 맞물려 거래량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업비트 독주를 막은 비결은 ‘수수료 전면 무료와 ‘공격적 상장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