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농협대 마이너 갤러리 > 에버코인 창립자 "중앙화된 경제 시스템, 결국 무너질 것"

에버코인 창립자 "중앙화된 경제 시스템, 결국 무너질 것"

에버코인 창립자 "중앙화된 경제 시스템, 결국 무너질 것"

2020 이라크에서 거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정예부대 총사령관이 미군의 드론 공격으로 즉사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 시절 한 번도 훈련하지 못했다고 한다.국내 최고 무인기 전문가로 꼽히는 홍성표(66)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은 북한의 킬러 드론 도발에 대비해 드론 대응 역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버코인 창립자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능해진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이 결합하면서 최첨단 무인기가 맹활약하고 있다.영상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정찰기가 주류다.군인은 정치인·외교관과 달라야 -그게 무슨 의미인가.

에버코인 창립자

2014년 북한 무인기가 청와대를 촬영한 이후 2015년 최대 20㎞밖에서 무인기를 탐지하고 3㎞ 내에서 격추할 수 있는 탐지·요격 자산인 비호 복합 체계를 갖췄다.즉 수벌(雄蜂)에서 이름을 딴 드론(Drone·무인기)이 서울 상공을 휘젓고 다닌다.

에버코인 창립자

중국은 지난해 시속 200㎞속도로 고도 1㎞이하를 비행하는 소형·저속·저고도 드론을 근거리에서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공개했다.

장세정 논설위원 수컷 꿀벌.그 이상 뭘 더 바랄 게 있을까.

이후 국제 사회도 외로움을 주목하기 시작했다.외로움이 촉발한 우울증 확산을 자살률 급등의 주요 원인으로 보았다.

2023년 새해에 되돌아보니 모두 외로운 사람들이었던 것 같다.두 모집단의 남성 724명을 설문 응답은 물론 혈액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