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텔레그램 채널모음
유용한 텔레그램 채널모음
건설업계 일자리 축소 등으로 이어지며 실물 경제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태영쪽 임원진이 11월까지 발생분에 대해서는 지급을 약속했는데 12월에 대해 확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11월 건은 1월 말에 지급했으나 12월부터는 3월 말로 밀린다.
만기 연장에 따라 태영건설의 협력·납품업체들은 12월 세금계산서 발행 건부터 지급이 연장된다.납품업체는 은행에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구조다.원청업체는 만기일에 대출금을 상환하면 되지만 경영난으로 상환하지 못하면 대출 당사자인 하청업체가 은행에 대금을 물어줘야 한다.
일례로 태영건설 협력업체인 A 업체가 이렇게 지급받은 대금 규모는 8억원을 넘어섰다.3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태영건설은 자사 협업시스템에 지난 28일 ‘협력업체 대금지급 조건 변경의 건이라는 게시글을 통해 기존에 대금으로 지급하던 외담대 만기를 60일에서 90일로 늘린다는 점을 공지했다.
실제로 한 대형건설사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건설사들이 태영건설측 협력업체 명단을 확보하고 있다며 이들 업체들이 어려움에 빠지면 공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태영건설은 일부 하청업체에 하도급 입찰 당시 현금 지급을 조건으로 내걸고도 지난 9월부터 3개월 간 협력업체에 60일 만기 외담대를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낙관주의는 제품 홍보처럼 들리고 비관주의는 나를 도와주려는 말처럼 들린다.
왜 이런 차이가 발생했을까요.하지만 전망 기사를 쓰지 않을 핑계를 찾았습니다.
이 문제가 풀리자 자연스럽게 해결됐다는 거죠.빈자는 점점 더 가난해지는 양극화 심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