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오늘의 주요 국제금융뉴스(7일)
5%분양가 6억원·전용 85㎡ 이하 주택만 적용분양가 80%까지 최저 2.
사진은 오피스 밀집 지역인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 전경.A은행은 이 대출을 비롯한 미국 내 부동산 투자 자산이 1조 원에 달한다.
com강우석 기자 wskang@donga.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공모펀드로 투자한 일본 삿포로 호텔이나 미국 항공우주국(NASA) 본사 건물 등도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면서 손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관련 자산에 수십조 원을 투자한 국내 금융사들의 대규모 손실 가능성이 불거지고 있고.
[글로벌 상업부동산 위기]글로벌 상업부동산 줄줄이 가격 폭락美 올해 만기 대출 1236조 위험 신호韓 금융사도 투자 손실 우려 커져… 4대 금융지주 위험노출액 16조원 미국 오피스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상업부동산 부실에 따른 은행 손실 우려가 커지고 있다.투자자 수만 1만 명을 넘어선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모펀드로 인수한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오피스 빌딩을 지난해 10월 매입가 대비 20%가량 낮은 금액에 매각하기도 했다.
미국의 데이터 분석회사 그린스트리트는 상업용 부동산의 평가 가치가 여전히 너무 높다며 상업용 부동산 가치가 올해 최대 15%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모수개혁은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을 조정하는 것으로 연금개혁의 근간이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보험료율을 올리는 게 득표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지금 추세면 2041년부터 연금재정이 적자로 전환되고.
지난 9일 연금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성주 의원은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 문제는 쉽게 합의될 수 없다.보험료율 및 소득대체율 추이와 국회 연금특위 민간자문위원회가 검토했던 2가지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