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투자자, 보안 가장 중시"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투자자, 보안 가장 중시"
대형마트 역시 ‘반값 치킨을 내세우고 있다.
경기 하락에 건설 중인 아파트들의 헐값 판매가 진행됐고 일부에선 허가도 나기 전에 사전 판매가 이뤄졌다.결국 지난달 16일 헝다재부의 경영진 10여 명이 선전시 공안당국에 긴급 체포됐다.
이 중 2022년 12월 말까지 70억 위안을 지급했지만 전체의 17%에 불과한 수준이다.해외 채무 26조원 등 최소 약 142조원 규모다.‘문어발 확장 쉬자인 회장은 체포됐지만 7일 헝다그룹 홈페이지에는 여전히 그의 인삿말이 올라와 있다.
유통 사업을 벌였고 2016년 금융권까지 진출했다.‘헝다재부(財富)를 설립해 금융 상품을 판매하고 자체적으로 투자자 모집에 나섰다.
로이터통신은 부동산 거대 기업의 지저분한 붕괴는 전국적으로 수십만 채의 미완성 주택과 중국에서만 수천억 달러의 부채를 남기며 이미 침체한 중국 경제를 휩쓸 수 있다고 지적했다.
헝다물업은 부동산 계약금을 전체 판매 대금으로 계상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부풀린 것으로 밝혀져 부채 규모가 공개된 것보다 더 클 가능성이 높다.신용평가 업계에서는 브리지론의 30∼50%가 최종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청담동의 옛 프리마호텔 부지에 준공 예정이었던 고급 주택 ‘르피에드 청담은 선순위 채권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브리지론 만기 연장에 동의하면서 간신히 기한이익상실(EOD·대출 만기 전 자금 회수 요구) 위기를 넘겼다.특히 주로 2금융권이 사업 초기 단계에 돈을 댄 브리지론이 부실 리스크의 핵심 뇌관이 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주상복합 등을 짓기 위해 미래에 예상되는 분양 수입금을 바탕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여전히 착공이 이루어지지 못한 채 브리지론은 내년 4월까지 한 차례 더 연장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