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미나이’ 전격 공개…챗GPT에 반격
구글 ‘제미나이’ 전격 공개…챗GPT에 반격
보수·진보는 둘째 치고 그간 누누이 강조해 온 공정과 상식.
네가 죽어야 내가 산다는 이 지독한 경직(硬直)의 저주에서 풀려날 때 우리는 모두 살 수 있다.당시 야당 의견은 전혀 듣지 않았다.
한국은 피식민지 국가였지만 78년째 분단돼 준전시 상태로 남아 있다.이하경 대기자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독대 불발? 언플 그만하라이제 ‘한동훈 책임론 나왔다유료 전문공개김건희 오지랖.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닥치고 반대 모드다.
당시 러시아(1922년부터는 소련)는 식민지 약소국의 독립을 지원했다.문 정부는 그를 포함한 다섯 분의 독립군 운동가 흉상을 만들어 육사 충무관으로 모셨다.
반공의 상징 이승만 대통령은 공산주의자였던 조봉암을 농림부 장관으로 기용해 농지개혁을 성공시키지 않았는가.
퇴역 후 고령이 되어 연금을 받기 위해 1927년 공산당에 입당했다는 이유로 홍범도 장군을 시비 걸 수 있을까.‘원자폭탄의 아버지에서 ‘반역자로 내몰린 오펜하이머를 인류에 불을 선물한 대가로 신의 벌을 받은 그리스 신화의 프로메테우스에 비유했다.
미국·독일·소련의 원폭 경쟁.하지만 21세기 다원화 사회에서 ‘같은 방향은 자칫 또 다른 전체주의를 부를 수 있다.
그만큼 시대가 위태롭다는 걸까.대통령은 ‘새는 좌우의 날개로 난다 대신 ‘새는 날아가는 방향이 같아야 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