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런스 "인텔, 인수 기업 통한 자율 주행 진출 여부 관심"
배런스 "인텔, 인수 기업 통한 자율 주행 진출 여부 관심"
4% 인상하는 ‘공사계약 변경 약정서(2차) 안건을 상정했지만 부결됐다.
한국 투자도 확대앞서 올해 3월 울산 울주군에선 국내 석유화학 역사상 최대 규모인 9조 원이 투입된 ‘샤힌 프로젝트 기공식이 열렸다.불도저 등 건설 중장비(1억5000만 달러).
고무 타이어(1억4000만 달러) 등이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경제 전문가들은 신시장으로 중동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com조응형 기자 yesbro@donga.
2019∼2023년(11월) 약 5년간 추이를 살펴봐도 한국 전체 수출액이 6.한국 기업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사우디가 2019년 409만 달러에서 올해 9월 말 기준 4억4900만 달러로 늘었고.
강문수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아프리카중동팀장은 최근 지정학적 리스크 속에서 수출국 다변화를 해야 하는 한국 입장에선 중동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말했다.공사비 급등과 고금리 등으로 정비사업 수익성 자체가 떨어진 만큼 이미 착공한 현장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높아진 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이 고착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건설 원가를 지속적으로 상승시켜 건설기업 경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장비 등 공사비 가격 변동을 나타내는 지표다.
조합원 간 갈등까지 불거지며 의사결정이 늦어지자 결국 현대건설은 2일부터 해당 현장 공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이날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이 발표한 건설공사비지수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건설공사비지수는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