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황재균, 결혼 2년 만에 파경…"이혼조정신청서 제출"
지연·황재균, 결혼 2년 만에 파경…"이혼조정신청서 제출"
자나 깨나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던 애국심으로 보거나 두 분은 많이 닮은 점이 많다.
결국 젊은 세대와 노인 세대가 한 발씩 양보해 사회적 합의점을 찾아갈 수밖에 없다.시행 시기는 그해 5월 8일 어버이날부터였다.
노인 1인당 평균으로 계산하면 약 53회다.내후년이면 한국은 유엔이 분류한 초고령사회(고령 인구 비율 20% 이상)로 진입한다.공산국가는 사람 살 곳이 아니라고 배웠던 한국 공무원으로선 놀라운 장면이었다.
아직 국내에는 노인복지법이 없던 때였다.최근 사회적 논란이 일고 있는 지하철 노인 무임승차도 마찬가지다.
노인 무임승차로 인한 사회적 편익이 비용보다 많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지하철만 무료 혜택을 주는 서울보다 범위가 넓다.앞서 ‘챗GPT 개발사 오픈AI도 엔비디아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7조 달러(약 9300조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나섰다.
응용하기 위해 필요한 초고성능 칩은 엔비디아.ARM은 그간 엔비디아가 자사의 설계를 기반으로 AI 칩을 개발해 왔지만.
1990년 영국에서 설립된 ARM은 반도체 생태계에서도 가장 초기 단계에 있는 설계자산(IP) 전문으로 ‘팹리스(설계 전문)의 팹리스라 불린다.[日 ‘반도체 재건 속도전] 인공지능(AI) 산업 경쟁이 격화되며 핵심 무기인 AI 반도체 시장을 노린 ‘쩐의 전쟁의 판도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