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우, 3시간 혈투 끝 호주오픈 1회전 탈락…201㎝ 유뱅크스에 덜미
권순우, 3시간 혈투 끝 호주오픈 1회전 탈락…201㎝ 유뱅크스에 덜미
시급성만 따져보면 더 급한 외교 현안은 적지 않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자가 문제 정의부터 과제 기획.한계도전 RD 프로젝트를 ‘한국형 DARPA라고 부르는 배경이다.
독일 등 세계 주요국들은 혁신·도전형 연구개발 지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실패 가능성을 용인해주고 도전적 과제를 연구자가 직접 발굴 및 수행하게 함으로써 ‘패스트 팔로어가 아닌 ‘퍼스트 무버로 나아가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또 연구의 성공과 실패를 단기간에 판단하지 않고 혁신적인 성과지표를 수립해 다음 연구에서 참고할 수 있게 하는 등 연구 과정 전반에 대한 지식화를 추진한다.
고위험-고수익형 도전적 과제 지원바이오-소재 등 3개 분야 우선 발굴 정부가 실패 가능성은 높지만 성공 시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가 큰 ‘고위험-고수익형 연구개발(RD)에 본격적으로 투자한다.연구를 주도하는 책임 프로젝트 매니저(PM)가 기획-선정-평가 과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단기 성과 위주의 평가.
평가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한계도전 RD 프로젝트를 내년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GCC는 사우디와 카타르.
조선 등 한국 수출 품목의 76%에 이르는 관세가 20년 안에 모두 철폐된다.9%) 관세를 20년 안에 모두 철폐한다.
한국과 GCC 간 이번 FTA 타결로 자동차.벙커C유는 각각 5년과 10년 안에 철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