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증시, 러시아보다 수익률 낮다…'금투세發 대탈출' 시작
韓증시, 러시아보다 수익률 낮다…'금투세發 대탈출' 시작
새로운 지지층이 유입될 가능성은 희박해진다.
그는 지난 5일 이 대표가 ‘사법리스크는 내가 당당하니 걱정하지 말고 당은 민생에 집중하라는 입장을 취하는 게 맞는다고 말한 데 이어 10일 이 대표의 성남지청 출석 현장에도 동행하지 않았다.검찰이 ‘대법원에서 최종 판결이 나면 수사하자고 합니다.
유죄가 나오면 어려운 것 아니겠나 이 대표가 곱씹어볼 조언이 아닐까.정권이 바뀌면서 검찰이 제대로 파고들자 친문 김명수 대법원장 산하의 법원조차 이 대표 최측근 정진상·김용의 구속영장을 발부해줄 수밖에 없었다.하지만 ‘친문 박은정 지청장(당시) 산하의 성남지청에서도 수사는 공전을 거듭했다.
그런데도 민주당 안팎에선 ‘윤석열 검찰의 보복 수사란 주장만 난무한다.재판 결과 무죄가 나오면 대통령 되는 거고.
정 의원에게 직접 발언의 진의를 물어봤다.
대선 끝나고 이른바 친명이란 의원들과 밥 한번 먹은 적이 없다.하지만 여기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존 에버라드 전 평양 주재 영국대사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일 북한의 위협에 대해 (북핵) 문제가 더 심각해지면 대한민국에 전술핵을 배치한다든지 우리가 자체 핵을 보유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자체 개발이든 한국의 전술핵을 둘러싼 논쟁으로 이어졌다.
추가 핵실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따라서 비록 가능성이 매우 낮더라도 한국의 핵무기 보유 가능성만으로도 북한의 핵무기 사용을 억지하기에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