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10월 채용공고 1천100만건…전월보다 증가(상보)
미 10월 채용공고 1천100만건…전월보다 증가(상보)
com송진호 기자 jino@donga.
나 씨는 푸바오가 사육사들과 교감하는 모습을 보면 대가가 없는 사랑이 있다는 점을 배우게 된다고 했다.com충청도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효진(가명) 씨는 푸바오의 송환 소식을 듣고 지난해 12월 에버랜드 인근에 임시 거처를 얻었다.
이날 모인 찐팬들은 저마다 중국으로 푸바오를 보러 갈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했다.지하철 생일 축하 광고판 등 이벤트도 다수 주도했다.● 사랑스럽고 무해한 매력에 흠뻑 사람들은 왜 푸바오에게 빠진 걸까.
지난해 11월부터 매주 연차를 쓰고 푸바오를 보러 오는 직장인 박미진 씨(32)는 푸바오 사진이 들어간 손거울 굿즈를 자체적으로 만들었다.자체 푸바오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는 최 씨는 동물을 좋아하지 않던 내가 야생동물을 이렇게까지 좋아할 줄 몰랐다고 했다.
직장인 나경민 씨(25)는 푸바오 팬 커뮤니티 ‘푸바오 갤러리 부운영자를 맡고 있다.
두 성격이 번갈아 나타나는 푸바오 등 판다 가족은 각자 캐릭터가 뚜렷하다.그래서 전쟁이 오래 끌 소지가 크다는 것이다.
이에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세를 되받아쳐 돈바스는 물론 크름반도 등 빼앗긴 국토를 회복할 전략을 세우고 있다.그는 러시아군의 전투력을 과신한 나머지 우크라이나를 과소평가하는 전략적 실수를 저질렀다.
휴전협정은 벌써 물 건너갔다.이에 앞서 올해 1월까지 NATO 회원국을 포함한 72개국이 우크라이나에 대량의 전투 장비와 각종 물자를 제공했거나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