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혁신 기술 K스타트업, 세계 무대에서 뛰게 도와야
중국의 중앙과 지방정부는 부채를 동원해 인프라 투자 붐을 일으켜 일자리를 만들었다.
―제재 수준은 현행법보다 더 높아지나.그동안 법 집행 과정에서 폐해가 가장 컸던 행태를 최소한으로 열거해 규정할 계획이므로 소비자들에게 도움 되는 서비스까지 규율되지는 않을 것이다.
무료 웹툰 등 소비자가 누리던 서비스가 중단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카카오 같은 거대 플랫폼 기업이 경쟁사 방해와 독과점 행위 등 ‘갑질을 하지 못하도록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현행법상 반칙 행위를 한 플랫폼 기업은 관련 매출액의 최대 6%의 과징금을 내야 하는데 앞으로 이를 더 높이는 방안을 들여다보겠다는 것이다.
플랫폼 기업의 반칙 행위를 예방해 그로 인한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피해를 막겠다는 것이다.최혜 대우 요구 등 네 가지가 대표적인 반칙 행위다.
향후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서 과징금 부과 한도 등을 정할 계획이다.
실제 카카오모빌리티 때문에 경쟁사들이 힘들어졌다.근본적으로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발전시켜야 플라스틱 오염과 이로 인한 기후변화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정부와 기업들은 판단한다.
생산과 소비를 줄일 수 없다면 이를 다시 활용하면 된다.2018년 기준 넓이가 160만㎢로 남한의 16배에 이르렀으며 쓰레기양은 8만t에 달했다.
폐플라스틱 1만t 정도가 활용됐다.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이 이 섬의 1호 국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