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수석-예산실장도 모르고 싸웠다…'YS 금융실명제' 연막작전
靑수석-예산실장도 모르고 싸웠다…'YS 금융실명제' 연막작전
소인은 가슴에 땅(부동산)을 품으며.
[사진 위키피디아] 타이완 원주민의 언어가 남양어족의 가장 오래된 형태로 확인되어 있다.7~9세기 일본 견당사(遣唐使)의 항로 변천에서 알아볼 수 있다.
중국 직항이 가능한 선박과 항해술이 확보될 때까지 류구 항로가 필요했던 것 같다.그 남쪽의 오키나와섬에는 그 사이에 삼산(三山)시대를 거쳐 류구국이 세워졌다.[사진 위키피디아] 류구가 역사 무대에 등장한 때가 타이완보다 빠른 까닭에 대한 만족스러운 설명을 아직 못 봤다.
702~752년에는 류구 항로를 이용하다가 773~838년에는 규슈 연안에서 닝보(寧波) 방면으로 곧장 건너가는 항로로 바뀌었다.‘류큐번(藩)을 선포할 때 청나라는 제 앞 가리기에 바빴다.
[사진 위키피디아] 류구열도는 물론 규슈 남부까지 한때는 남양문명권에 속해있었던 것으로 블렌치는 본다.
황금알 사라지자 잡아먹힌 거위청나라에 조공을 바쳤던 외국인을 그린 ‘황청직공도(皇清職貢圖·1769년경)에 등장하는 류구인.그 덕은 언젠가는 내게로 돌아와 나의 ‘얻음이 된다.
덕(德)은 곧 ‘득(得:얻음)이다.2500여 년 전의 말임에도 오늘날의 현실과 딱 들어맞는다.
군자는 작은 잘못에도 형벌을 받을 생각을 먼저 하는 반면.예나 지금이나 사람 사는 모습은 크게 달라진 게 없다는 뜻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