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영수회담' 가는 이재명 대표
'첫 영수회담' 가는 이재명 대표
원전 업계에선 저장시설을 마련하지 않은 채 더 시간을 흘려보낸다면 일부 원전은 가동을 중단해야 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광저우 공장은 한국 기업이 TV용 LCD 패널을 생산하는 마지막 공장이다.롯데케미칼은 지난해 중국 자싱시 현지 공장을 매각하며 중국 내 기초 석유화학 사업에서 손을 뗐다.
모니터 등 소형 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있다.롯데케미칼은 배터리 소재와 수소에너지 등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3곳에 매각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중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성장한 BOE 등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가격 경쟁에 불을 지피자 패널 가격이 하락해 한국 기업들은 LCD 사업에서 적자를 봐야했다.LG화학은 전남 여수 제2나프타분해시설(NCC) 공장 매각을 추진 중이다.
com김재형 기자 monami@donga.
지난해 6월 사업을 접은 삼성디스플레이에 이어 LG디스플레이도 광저우 공장을 매각하면 한 때 세계 1위를 차지했던 한국산 대형 LCD 패널의 시대가 저물게 된다.지마켓·쿠팡·11번가·SSG닷컴(쓱닷컴) 등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은 앞서 14일 산업통상자원부와의 간담회에서 국내 판매자가 역차별받지 않도록 중국 이커머스에 대한 규제를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베이징=AP 뉴시스중국이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금리 인하를 단행했다.제이 섐보 미국 재무부 국제담당 차관은 FT에 수요 창출보다 공급에 더 초점을 맞춘 중국의 산업지원정책과 거시정책이 중국의 과잉 생산을 조장하고 세계 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5년 만기는 주택담보대출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한국의 대중(對中) 수출이 어려움을 겪는 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