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전쟁이 앞으로 2년 이상 이어질 수 있다”
북한의 무인기 도발은 최근 미사일 개발과 맞물려 매우 우려됩니다.
현대건설은 이미 약 1800억 원을 공사에 투입한 상태인데.조합 측이 공사비 인상안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한 것이다.
이날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이 발표한 건설공사비지수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건설공사비지수는 153.절차를 간소화하는 것도 필요하지만.삼성물산 관계자는 마감재 등 시공을 하려면 하루빨리 공사비 조정이 필요한데 이대로라면 공사 기간도 늘어지고 분양 일정에도 차질이 생긴다고 우려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높아진 자재 가격과 인건비 등이 고착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건설 원가를 지속적으로 상승시켜 건설기업 경영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 진주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잠실래미안아이파크(2678채 규모) 현장도 공사비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공사비 급등과 고금리 등으로 정비사업 수익성 자체가 떨어진 만큼 이미 착공한 현장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4% 인상하는 ‘공사계약 변경 약정서(2차) 안건을 상정했지만 부결됐다.특히 최근에는 필수의료 분야의 인력이 부족해 병원이 마비되는 상황도 나타난다.
2020년 의사 파업 당시 서울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입구에 붙어 있는 진료 지연 안내문.전국 80개 수련병원 중 24시간 소아과 응급진료가 가능한 곳은 29개(36%)에 불과해 가까운 응급실로 갔다 허탕치는 경우도 잦았다.
정부는 2020년에 의대 정원을 4000명 늘리는 방안을 내놨지만.실제로 ‘2019 보건복지통계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외래진료 수는 연간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