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정책
국회·정당·정책
‘스마트싱스 활용한 에너지 협업 발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 방문 동행을 마치고 15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비즈니스센터를 통해 귀국하고 있다.
지분적립형(적금처럼 매월 돈을 납입해 주택 취득) 주택도 공공주택사업자에게 종부세 합산 배제.등록임대주택을 3채 이상 보유한 임대사업자가 최장 8년인 의무 임대 기간을 채우지 않아도 올해 한시적으로 LH 등에 주택 1채를 양도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 회복의 온기를 구석구석 확산시키고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높여 ‘활력 있는 민생경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온 국민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다.다주택자의 과도한 세금 부담을 덜어주는 차원이다.취득가액 2억 원 이하(수도권 3억 원 이하) 주택으로 아파트는 제외된다.
공공임대는 11만5000채 이상으로 지난해(10만7000채)보다 늘리기로 했다.세입자에게 돌려줄 보증금이 부족하면 주택을 공공에 매도한 돈으로 채우라는 취지다.
한편 국세청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올 5월에 종료되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면제 조치는 내년 5월까지 1년 더 연장한다.당시에도 아크릴이 문제로 꼽혔다.
소방법상 방음 터널은 일반 터널이 아니라서 소방 설비를 갖추지 않아도 된다.이번 사고 인근인 경기도 용인시 광교신도시에서도 2020년 8월 방음 터널(신대호수사거리) 화재가 있었다.
불에 녹아 바닥에 떨어져도 불이 꺼지거나 굳지 않고 계속 타는 특성이 있다.‘이미 경험했거나 지속해서 반복되는 위기인데 적절한 해결책이 마련되지 않은 문제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