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 두번 안 당한다"…金 눈앞 류중일, 중국 꺾고도 굳은 표정
"대만에 두번 안 당한다"…金 눈앞 류중일, 중국 꺾고도 굳은 표정
국내 상황도 좋지 않다.
주택용 전기요금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25개국 중 가장 저렴하다.최근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어 서민의 삶은 물론 기업들도 버텨내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어쩔 수 없다.
우리나라는 한술 더 뜬 상황이다.산업부가 최근 국회에 제출한 한전 경영 정상화 방안에 따르면 내년 한 해 전기요금 인상 적정액은 kWh(킬로와트시)당 51.사실 그간 우리나라는 값싼 전기에 중독돼 있었다.
지난해부터 올해 3분기까지 27조7000억원에 달한다.[연합뉴스] 탈원전에 전쟁까지 겹쳐 에너지 가격 급등 취약 계층 살피는 구체적 보완책 마련해야 내년 전기요금이 대폭 오를 전망이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어제 내년 전기요금 인상 수준에 관해 인상 요인이 참 많다며 가계·기업에 큰 충격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당 수준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고도 표를 의식해 전기요금 올리기를 꺼렸다.이를 위해 불요불급한 의료 서비스에 섣달 그믐날 개밥 퍼주듯 보험 급여를 했던 선심 정책은 당연히 거둬들여야 한다.
하지만 필수 진료과 기피는 해소되지 않았다글=중앙일보 논설실 그림=고혜경 프리랜서 ※이번 회를 끝으로 당분간 그림사설 중단합니다.
내년에도 고금리 전망[그림사설] 내부 논란 키운 여당의 경선 룰 개정[그림사설] 49재 지나도 상처받는 이태원 참사 유족.새로운 오피니언 콘텐트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