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채가, 입찰 부진·파월 발언 대기 혼조
미 국채가, 입찰 부진·파월 발언 대기 혼조
사회와 문화를 자신의 음악에 겹겹이 채워 넣고자 하였다.
음악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드러낸 브람스와 ‘음악으로 철학하기를 시도했던 바그너! 전통적 보수와 미래적 진보를 대변했던 두 작곡가의 음악을 개성적인 사운드로 선보인 츠베덴과 서울시향의 멋진 행보를 기대해본다.음악회의 후반부에는 바그너의 화려운 사운드가 유려하게 펼쳐졌다.
‘전주곡은 독립된 기악곡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바그너에게 성악뿐 아니라 관현악 사운드도 동등하게 중요했다.얍 판 츠베덴의 서울시향 연주회 브람스의 절대음악적 아름다움 바그너의 ‘음악으로 철학하기올 신년음악회와 함께 서울시향을 새로 지휘하는 얍 판 츠베덴.교향곡의 역사는 베토벤에서 끝났다고 생각하며.
반면 섬세하게 전개되는 음향과 조성의 붕괴를 암시하는 화성의 변화가 특징적인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은 다소 아쉬웠다.죽음으로 끝나는 비극적인 사랑의 전개를 암시하는 긴장감 있는 분위기를 전반부에는 느낄 수 없었다.
특히 청청한 트롬본 선율이 뇌리에 꽂혔다.
지휘자 츠베덴은 첩첩이 결합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통해 가히 ‘음향의 바다를 느끼게 하며 능숙한 자신감을 드러냈다.대위적 짜임새가 현학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오희숙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사진 서울시향] 브람스는 형식적 균형과 절제의 아름다움을 추구한 작곡가이다.교향곡의 역사는 베토벤에서 끝났다고 생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