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에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뚫리는 이유는
해킹에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뚫리는 이유는
캐나다의 에너켐(Enerkem)은 열분해유 정제를 거친 납사(나프타) 생산을 목표로 열분해시설을 가동하고 있다.
현행 공정거래법은 매출액의 최대 6%를 과징금으로 부과하는 반면 EU의 디지털시장법(DMA)은 10%가 상한이다.플랫폼이 시장을 독식하면 가격과 수수료를 마음껏 인상하고 그 부담은 결국 소비자와 소상공인에게 돌아간다.
이런 현상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국내 플랫폼들이 어려워진다.플랫폼 경촉법은 국내 플랫폼을 살리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미국 의회에도 플랫폼 법안이 상정돼 있다.
(플랫폼의 반칙 행위는) 우리나라뿐이 아닌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최상목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 서면답변서에 따르면 올해 국가전략기술 RD 비용 세액공제 규모는 1조1968억 원으로 추산된다.
세종=김도형 기자 dodo@donga.
정부는 제도 자체를 개선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우리 정부도 폐플라스틱의 열분해 비중을 2021년 0.
여기에는 폐플라스틱을 단순 재사용하거나 이를 활용해 의류ㆍ신발과 같은 재활용 제품들을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과 뉴에코원처럼 완전히 화학적으로 분해해 원료화하는 화학적 재활용이 있다.2050년에는 약 30억t의 온실가스가 생겨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은 기름을 뽑아 쓸 뿐 아니라 최종적으로 남는 찌꺼기를 플라스틱 제품 원료로 재활용하는 것까지 가능해지면 환경오염이 거의 없는 자원순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자금력이 필요한 기술이라 대기업이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의 경우 열분해유 후처리를 통한 고품질의 열분해 정제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연구 중이다.